Brake

특징

(주)파스텍의 브레이크 타입은 Ezi-SERVO 계열 스텝 모터의 선단 축에 큰 마찰 제동 토크 및 빠른 제동 시간을 갖는 고성능 무여자 방식 전자기 Brake를 일체로 결합하여 User의 사용 편리성을 극대화한 파스텍의 유니트(Unit) 제품입니다

장점

◆ 무여자 구동 방식의 전자기 브레이크 채용
Brake에 전원이 공급될 때만 전자기력에 의해서 제동력이 발생되고, 전원이 끊어지면 제동력이 상실되는 여자 방식 Brake와는 달리, (주)파스텍의 브레이크 타입은 전원이 끊어지면 Brake 내부 스프링의 압착력에 의해 마찰 제동 토크가 즉각적으로 발생되는 무여자 방식 Brake를 채용하여 운용 장비의 전원이 갑자기 끊어지는 비상 상황에서도 Brake가 기계적으로 제동력을 발생하여 스텝 모터의 회전을 완전히 방지하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단전 또는 정전 시 자동 제동
(주)파스텍의 브레이크 타입은 고성능 무여자 방식 전자기 Brake와 스텝 모터가 일체화된 Unit 제품으로 장비 운용 중 단전(Power Off) 또는 갑작스러운 정전(Power Failure)과 같은 상황에서도 즉각적으로 스텝 모터와 일체화된 Brake가 자동적으로 작동하여 급속 제동을 함으로써 구동 장치의 정지 위치를 유지하고, 낙하를 방지하기 때문에 전원이 끊어지는 비상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긴 내구 수명
(주)파스텍의 브레이크 타입에 일체로 결합된 Brake에는 내마모성이 우수한 Brake 마찰판(Brake Lining)이 내장되어 있어 내구성이 좋고 Brake의 수명이 깁니다.
◆ 짧은 제동 시간
(주)파스텍의 브레이크 타입에 탑재된 Brake는 무여자 방식 전자기 Brake 중에서도 스프링 클로우즈형 Brake(Spring Closed Brake)로 제동 토크의 상승이 빨라 급속 제동이 가능합니다.

브레이크의 허용 Overhung 하중 및 Thrust 하중

모터 사이즈 허용 Overhung 하중 [N] 허용 Thrust 하중 [N]
모터 축 선단으로부터의 거리(mm)
3 8 13 18
42mm 22 26 33 46 유닛 무게보다 낮을 것
56mm 52 65 85 123
60mm 70 87 114 165
86mm 270 300 350 400
1. 드라이브 사양 및 크기
브레이크 타입의 드라이브 사양과 크기는 각 시리즈의 카탈로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시스템 구성 및 설정과 운전
브레이크 타입의 시스템 구성 및 설정과 운전 방법은 각 시리즈의 카탈로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외부 배선도
브레이크 타입의 외부 배선도는 각 시리즈의 카탈로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터, 드라이브 조합 품명

◆ Ezi-SERVO의 경우
유니트 품명 모터 품명 드라이브 품명
Ezi-SERVO-□-□-□-BK EzM-□-□-BK Not Changed
※ 시리즈 별 형명의 마지막에 BK를 붙이면 됩니다. (드라이브 품명은 변경 없음)
예) Ezi-SERVO ST 시리즈 42mm에 브레이크 부착 시 형명 표기 방법
유니트 품명 모터 품명 드라이브 품명
Ezi-SERVO-ST-42S-A-BK EzM-42S-A-BK EzS-PD-42S-A

전자 브레이크 작동 Timing Chart

전자 Brake 해제는 드라이브 전원 투입 후 0.5초 이상 경과한 후에 실시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Work가 낙하할 우려가 있습니다.
  • • 전자 Brake와 전원 접속에는 AWG24(0.2㎟) 이상의 굵은 Cable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 • 전자 Brake는 무극성으로 Brake Cable에는 극성이 없습니다.
  • • 사양 이상의 전압을 가하면 전자 Brake의 발열이 증가하고 Motor의 온도상승을 유발하여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 반대로 전압이 너무 낮으면 전자 Brake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